1. 영화<나쁜녀석들: 더 무비> 정보와 줄거리
영화<나쁜녀석들: 더 무비>는 2019년 9월 11일에 개봉한 15세 관람가인 범죄,액션 장르의 대한민국 영화이다. 러닝타임은 총 114분이다. 영화<나쁜녀석들: 더 무비> 는 OCN 오리지널 드라마 나쁜 녀석들 시리즈의 극장판이다. 2018년 9월 크랭크인 하여 2019년 1월 11일에 크랭크업 한 영화이다.
명주교도소에서 복역하고 있는 작업 반장 박웅철(마동석)은 미싱을 하다 소란스러운 소리때문에 작업하고 있던 옷감을 망치게 된다. 소란스러운 소리는 자동차 정비반에 신입 수형자가 난동을 부려 난 소리였고 박웅철은 신입을 제압하지만 신입은 빠져나와 주먹을 날리려던 순간 교도관들이 오면서 해결 된다. 이 후 교도소장은 박웅철을 따로 불러 신물을 보여준다. 그 신문에는 박웅철의 친구 남명석이 변사체로 발견되었다는 기사였다. 교도소장은 박웅철에게 이틀간의 귀휴를 줄테니 머리를 식히고 오라고 이야기 한다. 박웅철은 남명석이 있는 납골당에 찾아가 복수를 다짐하며 미싱할 때 쓰는 분홍색 천 장갑을 벗어두고 오구탁(김상중)반장을 찾아간다. 한편 유미영(강예원)경감은 명주 교도소에서 다른 교도소로 죄수들을 이감하는 호송작전에 투입된다. 유미영은 호송 중 호송차에 기름이 떨어지는 돌발 상황이 발생하여 주유소에 들린다. 주유소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하던 사기 전과 5범의 곽노순을 검거한 차량을 만나게 되고 함께 호송된다. 그러던 중 대형 덤프트럭이 호송차와 경찰 차량들을 모두 박아버리고 호송차는 전복이 되어 죄수들은 탈옥한다. 곽노순이 타있는 차량도 함께 치여 형사들은 의식이 없었고 곽노순은 그 틈을 타고 탈옥하게 된다. 고유성(장기용)은 복면을 한 남자들이 죄수 노상식을 데려가려 하는것을 막고 복면의 남자들을 쫓아가 싸우지만 실패한다. 고유성은 경찰과 무전을 시도하려고 하는데 이 때고유성은 유미영의 도움을 받고 그 과정에서 유미영은 복면의 남자에게 부상을 입게 되고 고유성은 복면을 한 남자가 차로 치어 병원에서 깨어난다. 오구탁반장은 고유성을 찾아가 스카우트를 하고 고유성은 그 팀에 들어가게 된다.
본부로 쓰고 있던 교회에서 모두 모인 그들은 수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 후 오구탁반장과 박웅철, 고유성이 퇴로를 잘 막아 곽노순을 잡는데 성공하게 된다. 곽노순은 조사를 받고 탈옥수 김창민에 잘 알고있다면서 오구탁 반장을 설득하고 오구탁 반장은 곽노순과 거래하여 곽노순을 팀에 합류시킨다. 나쁜 녀석들은 곽노순의 노력으로 김창민의 도주 지역과 그를 도와주는 조력자를 찾게 된다. 조력자를 이용해 김창민을 체포하게 되고 오구탁 반장은 간암 때문에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아직 잡지 못한 탈옥수 노상식과 박성태를 다시 추적하기 시작한다. 박성태는 한국을 떠나기 전 자신을 신고했던 피해자 한미정을 찾아가 복수를 하고 노상식은 자신의 비밀 장부를 찾기위해 박성태와 같이 움직인다. 박웅철과 고유성, 곽노순은 한미정을 먼저 찾아가 박성태가 탈옥해 오고 있으니 위험하다고 경고를 한다. 이 후 한미정에게 급하게 연락이 오고 세 사람은 박성태를 잡으러 가다 노상식을 발견하고 고유성은 노상식을 쫓아간다. 곽노순 혼자 박성태를 잡으러 간다. 박성태를 잡으러 노래방으로 갔지만 박성태가 문을잠궈서 곽노순은 들어가지 못하게 된다. 그순간 박웅철이 도착해 문을 부시고 들어가서 박성태를 제압하고 고유성도 노상식을 잡는데 성공한다. 이 후 노상식을 조사하지만 노상식은 바지사장이였고 뒤에 배후 조직이 있는것을 알게 된다. 그 배후 조직은 일본 야쿠자요시히라이고 그는 엄청난 강력 범죄를 저지르고 있으며 노상식을 전면에 세워 마약 유통, 장기매매 등 강력 범죄들을 저지르고 있었다. 일이 너무 커져 겁을 먹은 노상식은 비밀 거래 장부를 몰래 작성해 빼돌리다 들켜서 쫓기고 있었던 것이다.
2. 영화<나쁜녀석들: 더 무비> 결말
노상식은 나쁜 녀석들에게 장부를 넘기고 그 순간 경찰청장이 교회를 쳐들어 온다. 경찰청장이 한패였고 장부를 빼앗는다. 이 후 노상식은 조직에 끌려가고 박웅철, 고유성,곽노순은 교회기둥에 묶이고 경찰청장은 교회에 불을 지른다. 이 세 사람은 위기에 처하게 되지만 기둥에 끈을 끊어 세 사람은 탈출에 성공하게 된다. 이 후 나쁜녀석들은 일본 야쿠자들이 있는곳으로 간다. 이 후 이들을 막지못한 경찰청장에게 일본 야쿠자요시히라이고는 마약을 먹이고 도주하려 한다. 야쿠자요시히라이고를 끝까지 쫓아간 박웅철은 친구의 죽음을 복수하기 위해 결투를 한다. 박웅철은 그를 제압하는데 성공해 프로젝트를 성공하게 되지만 경찰청장이 잡히게 되면서 감형은 실패가 된다. 이후 각자 감옥에서 모범수로 생활을하고 박웅철은 죽은 친구의 납골당에 들리고 돌아가는 길에 다시 개를 풀어야겠다는 경찰들의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영화가 끝이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