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영화는 명절과 방학시즌 잘 어울리는 해리포터 시리즈인 영화<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입니다!
그전에도 시리즈 순서 별로 소개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해리포터에 진심인 편..^^
영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개봉 : 2007년 7월 11일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판타지, 가족, 모험, 액션
국가 : 미국, 영국
러닝타임 : 137분
길고도 지루한 여름 날 호그와트 마법학교 다섯 번째 해를 기다리고 있는 해리포터. 이모부 더즐리 식구들과 참고 사는 것도 지겨운데다 친구 론 과 헤르미온느 에게서는 편지 한 통 오지 않는다. 그러던 중 예상치 못했던 편지 한 장이 도착한다. 그것은 해리가 학교 밖인 리틀 위닝에서 얄미운 사촌 두들리, 즉 머글 앞에서 디멘터들의 공격을 막는 마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퇴학 당하게 되었다는 소식이었다. 앞이 캄캄한 해리. 갑자기 어둠의 마법사 오러들이 나타나 해리를 불사조 기사단의 비밀 장소로 데리고간다. 시리우스를 위시한 불사조 기사단을 만난 해리는 과거, 부모님들의 활약상을 알게 되어 힘을 얻고, 자신을 퇴학시키기 위해 마법부 장관 코넬리우스 퍼지가 법정에 세우지만 덤블도어 교장의 중재 덕분에 무죄 판결까지 받는다. 하지만 예언자 일보는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해리의 말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비난하고 학생들 역시 해리를 의심하며 따돌린다. 게다가 자신이 가장 힘들어 할 때 도움을 주던 덤블도어 교장까지도 이유 없이 해리를 멀리하고...
한편, 덤블도어도 못마땅한데 해리의 퇴학마저 무산이 되자 마법부 장관은 '어둠의 마법 방어술' 과목에 돌로레스 엄브릿지를 교수로 임명한다. 하지만 엄브릿지의 마법방어술 수업은 학생들이 어둠의 힘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내기는 커녕 오히려 곤경에 빠지게 한다. 이에 헤르미온느와 론은 해리의 능력을 믿고 자칭 '덤블도어의 군대'라고 명명한 비밀단체를 조직한다. 해리는 어둠의 마법에 맞서 스스로를 지켜낼 수 있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며 앞으로 닥칠 격전에 대비시킨다. 그러나 밤마다 불길한 사건을 예견하는 악몽에 시달리는 해리. 이제 볼드모트와의 대결이 머지 않았음을 느끼게 된다. 시리우스가 공격 당하는 악몽을 꾼 해리는 덤블도어 군대와 함께 마법부 미스터리 부서 예언의 방으로 향한다. 그리고 이어 나타난 죽음을 먹는 자들... 빛의 마법과 어둠의 마법간의 불꽃 튀는 대결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호그와트의 운명이 그들에게 달렸다!
영화<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줄거리
길고도 지루한 여름 날 호그와트 마법학교 다섯 번째 해를 기다리고 있는 해리포터에게 론 과 헤르미온느에게 단 한장의 편지도 오지 않는다. 해리 포터는 학교 밖인 리틀 위닝에서 사촌 두들리와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다가 해리 포터는 지팡이를 꺼내들고 갑자기 분위기가 변한다. 두들리와 해리 포터는 도망치다가 터널안에서 디멘터의 공격을 받게 된다. 해리 포터는 두들리와 해리 포터가 살기위해 머글인 두들리 앞에서 디멘터들의 공격을 막는 마법을 사용하게 된다.
이 후 해리 포터는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퇴학 당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심각해진 해리 포터에게 어둠의 마법사 오러들이 나타나 해리 포터를 불사조 기사단의 본부로 데리고 간다. 본부에서 시리우스 블랙을 다시 만나게 되고 과거 부모님들의 활약상을 알게 되어 힘을 얻고, 자신을 퇴학시키기 위해 마법부 장관 코넬리우스 퍼지가 법정에 세우지만 덤블도어 교장의 중재 덕분에 무죄 판결까지 받게된다.
예언자 일보는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해리 포터의 주장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해리 포터를 거짓말 쟁이로 몰아간다.
호그와트 친구들마저 해리 포터를 비난하고 의심하며 따돌리고 자신이 가장 힘들어 할 때 도움을 주던 덤블도어 교장 마저 해리 포터를 피하기 시작한다. 덤블도어 교장이 마음에 안들고 해리 포터의 무죄 판결로 퇴학이 무산이 되자 마법부 장관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어둠의 마법방어술 과목 교수로 엄브릿지를 교수로 임명한다.
엄브릿지의 마법 방어술 수업은 학생들이 어둠의 힘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내기는 커녕 오히려 위험에 빠지게 한다. 헤르미온느와 론은 해리 포터의 능력을 믿고 덤블도어의 군대 라는 비밀단체조직을 모집한다. 호그와트 학생들은 그 곳에 모여 해리 포터를 의심하고 몰아가는데 패트로누스 마법을 쓸 수 있냐고 물어보는 루나의 질문에 하나둘씩 해리 포터를 믿고 해리 포터를 대단하다고 말하기 시작한다. 해리 포터는 그런 친구들에게 절대 그런게 아니라며 누군가 도와줬기에 가능했다며 친구들에게 현실을 말한다. 그러면서 친구들은 정말로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것을 믿게 된다.
그렇게 덤블도어의 군대가 꾸려지고 네빌에게 필요의 방이 나타난다. 필요의 방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만 나타나며, 필요한 물건들이 다 갖춰져 있는 방이다. 이렇게 필요의 방에서 해리 포터는 어둠의 마법에 맞서 스스로를 지켜낼 수 있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며 앞으로의 격전에 대비한다.
밤마다 불길한 사건을 예견하는 악몽을 꾸게 되는 해리 포터는 볼드모트와의 대결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낀다.
또 한번 꿈을 꾸게 되는데 그 곳에는 시리우스 블랙이 공격 당하는 꿈을 꾸게 되고 해리 포터는 덤블도어의 군대와 함께 마법부 미스터리 부서 예언의 방으로 간다. 죽음을 먹는 자들이 나타나고 빛의 마법과 어둠의 마법간의 대결이 시작된다.
댓글